'Putting Science' realizes all kinds of putting instruments by App. Not cheap but Inexpensive. Feeling+Science. From Tired to Fun
2011년 4월 14일 목요일
Tiger's how to play
① 롱 아이언 칠 때는 왼발을 좀 더 오픈하라
롱 아이언 샷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몸을 앞으로 밀고 나가면서 공을 맞혀야 한다. 몸이 앞으로 나가지 못하고 뒤에 남아 있으면 절대 좋은 샷을 할 수 없다. 그렇게 하기 위해선 왼발을 조금 더 오픈하고 치는 게 좋다.
② 백스윙 때 코킹 각도를 유지하라
어드레스 때 유지하고 있는 왼 손목의 꺾인 각도를 테이크 백 동작에서 그대로 유지하는 게 좋다. 백스윙 때 손목의 각도가 변하면 클럽 헤드가 닫히거나 열리는 현상이 발생한다. 이런 나쁜 습관을 바꾸기 위해선 어드레스 때 클럽 헤드를 살짝 들어 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.
③ 퍼터 게이트를 만들어라
게이트웨이라는 훈련법이다. 홀에서부터 퍼터 길이만큼의 거리에 공을 내려놓고 헤드 양쪽에 티를 꽂는다. 볼의 위치는 약간 오르막 상황에 놓는다. 헤드가 티를 맞지 않게 유지하면서 볼을 친다. 중요한 건 퍼트 할 때는 오른손의 감각이다. 똑같은 상황에서 100번까지 연습한다.
④ 볼 스피드를 일정하게 유지하라
퍼트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또 하나가 볼의 스피드다. 완벽하다고 느낄 때까지 스피드 연습을 한다.
⑤ 로프트가 변하지 않게 하라
퍼터에도 로프트가 있다. 이 로프트가 스트로크 하는 동안 절대 변하지 않아야 한다. 손목을 꺾으면서 퍼트할 경우 로프트가 변하게 된다.
⑥ 퍼터 헤드로 셋업하라
어릴 적 아버지는 항상 퍼터 헤드로 에임을 한 뒤 몸을 정렬하라고 주문했다. 만약 이런 순서가 없이 셋업하면 퍼트할 때마다 교정해야 하는 번거로운 결과가 생긴다.
⑦ 오른쪽 어깨가 따라오지 않게 하라
퍼트할 때 가장 신경 써야 할 게 오른쪽 어깨다. 스트로크 하는 동안 오른쪽 어깨는 뒤쪽에 계속 머물러 있어야 한다. 오른쪽 어깨가 퍼터를 따라 움직이면 정확하게 공을 맞히기 힘들다.
[Source] 스포츠동아
피드 구독하기:
댓글 (Atom)
댓글 없음:
댓글 쓰기